본문 바로가기
추천_영화드라마시리즈

‘디즈니플러스’ 영화 추천_<범죄도시 3>

by 햇살1114 2023. 10. 12.
반응형

<감독> 이상용

<출연진> 마동석, 이준혁 외

범죄도시3

 

<영화의 시작>

호텔에서 여자가 추락사하는 사건이 터졌다. 과학수사대는 사망 원인을 추락이 아니라 심장마비라고 결론 내린다. 부검 결과, 필로폰보다 더 센 신종마약 하이퍼가 검출되었기 때문이다. 그렇다면 이미 죽은 상태에서 호텔 밖으로 던져졌다는 말이니 마약사건보다는 살인사건으로 수사하는 게 마땅하다. 사건 해결을 위해 광역수사대 마석도가 몸을 풀기 시작했다.

 

<영화의 주인공>

마석도_

내가 깡패인 줄 알았다고요? 거, 얼굴만 보고 시비 걸지 맙시다! 분명히 말하는데 난 맞는 걸 즐기는 사람이에요. 때리는 걸 즐기면 그게 깡패지 경찰이겠어요?”

범죄도시3

호텔 추락사 사건이 일어났다. 과학수사대의 부검 결과, 신종 마약으로 인한 심장마비가 사망 원인이란다. , 그럼 마약사건이 아니라 살인사건으로 가야겠네? 이건 우리 광역수사대가 접수! 피해자가 어떻게 마약을 복용하게 되었는지 수사하려면 우선 호텔 투숙 전에 놀았다는 클럽부터 뒤지는 게 순서겠지?

눈뜨면 하는 일이 깡패 잡는 일인데 왜 아직도 세상에는 깡패 새끼들 천지일까? 어쨌든 나쁜 놈들은 계속해서 잡아야 한다. 개중에 법대로 안 되는 놈들이 있는데 그럴 때는 방법이 없다. 주먹으로 살짝 맞아야 , 내가 맞을 짓을 했구나반성하는 척이라도 하니까. 그래도 반성 안 하는 놈들은 어떡하냐고? 내가 나쁜 놈들을 많이 만나봐서 아는데, 그런 놈들은 법대로 해도 안 된다. 그저 민중의 몽둥이인 나 같은 경찰들이 나서서 몽둥이찜질을 해줄 수밖에!

 

주성철_

너만 경찰이냐? 나도 경찰이야! 우리라고 처음부터 이랬겠어? 그렇게 기고만장하지 마. 너도 돈 맛 좀 보면 나락 가는 거 순식간이야.”

범죄도시3

 내 눈빛만 보고 잘생긴 깡패가 아닌가 오해하는 사람들이 꽤 있다. 눈 크게 뜨고 보시라. 난 엄연히 그런 깡패 새끼들 잡아들이는 마약수사대 팀장이다. 마석도만 현직 경찰이 아니라는 말씀!

오랫동안 마약과의 전쟁을 치르다 보니 중간에서 마약을 가로채서 팔아먹는 '맛'을 알게 되었다. 공무원이 만질 수 없는 큰돈을 벌게 되니 한 번이 두 번 되고, 두 번이 세 번 되고, 지금은 끊으래야 끊을 수가 없는 지경이 되었다. 마약만 중독성이 있는 게 아니다. 돈이 가진 중독성도 이렇게 무섭다. 아직 치료약도 없으니 알아서들 조심하시라. 

얼마 전에 내 부하놈 꼬리를 잡은 경찰 하나를 죽여서 바다에 던졌다. 월급도 쥐꼬리만큼 받는 주제에 왜 이렇게 무모하게 목숨을 거는지. 같은 경찰로서 정말 안타깝다. 그렇게 살다 죽으면 행복한가

이번에 일본 야쿠자들의 마약을 중간에 가로채서 중국과 거래를 트려 한다. 들키면 어떡하냐고? 어떡하기는, 들키지 않게 조심해야지!

 

반응형